오랜만에 좋은 청약 - 운정 자이 시그니처
안녕하세요. 경자입니다.
오늘 청약 1순위 신청하는 운정 자이 시그니처를 좀 늦은감이 있지만 정리하려 합니다.
운정 자이는 GTX 운정역에서 도보 10분여 떨어진 지역으로 2024년 말 부분 개통 예정인 GTX A노선의 수혜 단지로 볼 수 있습니다.
내년이면 운정에서 서울역까지 18분 정도 소요된다고 합니다.
운정 자이 시그니처는 약 1000세대 가까운 단지로 대단지로 볼 수 있습니다.
건폐율 15퍼에 용적율도 180퍼센트에 가까워서 굉장히 쾌적한 단지로 조성될 예정입니다.
제일 중요한 분양가!!!
분양가는 5.3억 전후로 분양가 상한제를 적용받아 저렴한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.
그러면 얼마나 저렴한지 살펴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.
기준이 되는 옆의 단지인 힐스테이트 운정을 보면, 고점인 9억을 찍고 5억 가까이 갔다가 다시 6.35억 실거래를 띄우며 6억 중반으로 올라섰다.
그 아래 운정 센트럴 푸르지오도 비슷한 가격 동향을 보인다.
실제 역까지의 접근성이나 연식 등을 고려해보면, 안전 마진 1억 정도 확보가 가능하다.
그럼 어느 타입을 넣느냐도 봐야하는데 유주택도 넣을 수 있는 추첨 물량이 있는데 다만 일반 물량이 극소수면 파주지역 우선이기 떄문에 84 A/B/C가 추첨 물량이 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.
아마 언론이나 다른 매체 등에서 많이 다뤘기 때문에 오랜만에 높은 청약 경쟁율을 기록할 듯 하다.
그리고 전매가 3년 제한이기때문에 등기 후에 팔 수 있는 것을 명심하고 접근하면 된다.
요즘 같이 돈벌기 쉽지 않는 시장에서 안전마진 1억은 매력적이라고 할 수 있다.
추가로 GTX A노선은 GTX노선 중 유일하게 착공후 개통을 앞둔 노선으로 동탄에서 운정까지 수서, 삼성,서울역 등 서울의 핵심지를 거쳐 지나가는 광역 노선이라 할 수 있다.
부동산의 기본 정석 중 하나는 선반영이 그나마 덜 된 지역 중 착공이 시작한 지하철 노선 근처를 투자하는 것이라 할 수 있기에 지역은 조금 외곽이지만 운정 자이가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받는 것은 이러한 이유가 있지 않나 싶다.